
엔씨소프트의 AI 전문 회사인 NC AI가 14년간의 AI 연구개발 실적을 인정받았다.
정부가 AI 주권과 산업 경쟁력을 모두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국가대표 AI 기업들을 선정하는 '독자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서 NC AI가 5개 컨소시엄 중 하나로 선정됐다. 크래프톤이 SK텔레콤이 주도하는 컨소시엄에 합류했지만, 게임사가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컨소시엄은 엔씨소프트가 유일하다.
NC AI의 대표 모델은 VARCO LLM과 VARCO 비전 2.0이다. 특히 VARCO 비전 2.0은 140억과 17억 파라미터로 구성, 작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동급 SOTA 멀티모달 모델을 뛰어넘는 성능을 보이며 여러 벤치마크 탑티어 성적을 기록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미 패션, 게임, 스마트시티, 제조 현장 등에서 실증을 마친 상태며, 특히 스마트폰과 PC에서 실시간 처리 가능한 온디바이스 AI 환경까지 완벽히 지원한다는 점에서 글로벌 대형 AI 대세에 균열을 내는 국산 모델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