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자컴퓨팅 주요 기업들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빠른 성장 기대감에 투심이 몰려 양자컴퓨터 ETF(상장지수펀드)가 강세다.
23일 ETF 체크에 따르면 신한자산운용의 'SOL 미국양자컴퓨팅TOP10'이 46.51%로 한 달 기준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다음으로 키움자산운용의 'KIWOOM 미국양자컴퓨팅'이 34.46%로 3위, 삼성자산운용의 'KoAct 글로벌양자컴퓨팅액티브'가 33.07%로 4위를 기록했다.위 ETF는 공통으로 디웨이브퀀텀, 아이온큐, 리게티컴퓨팅, 퀀텀컴퓨팅, IBM, 엔비디아 등을 담고 있다. 양자컴퓨터 상용화에서 가장 앞서있다고 평가받는 디웨이브퀀텀은 한 달 새 166% 급등했다. 같은 기간 ▲아이온큐 30% ▲리게티컴퓨팅 35% ▲퀀텀컴퓨팅 64% ▲IBM 10% ▲엔비디아 30% 등 상승세다.
디웨이브퀀텀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배 증가한 1500만달러(약 207억450만원)를 기록했다고 지난 8일 발표했다. 이는 포드오토산, BBVA, 일본담배산업, 록히드마틴 등 13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한 영향이다.천기훈 신한자산운용 ETF컨설팅팀 팀장은 "디웨이브 퀀텀 등 양자컴퓨팅 관련 주요 기업들이 최근 1분기 호실적을 기반으로 단기간 주가가 급등했다"며 "이를 통해 양자컴퓨팅 기술이 예상보다 빠른 시기에 성과를 보일 수 있다는 시장 기대감을 통해 산업 전반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효식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운용2팀장은 "아직 대부분 기업들이 적자 상태이긴 하나 산업의 성장성이 높아 매출액 증가율은 한동안 높게 유지될 것"이라며 "빅테크들의 양자컴퓨팅 투자가 지속되면서 흑자전환하는 기업들이 향후 몇 년내 나타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 주가는 변동성은 다소 클지언정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하는 모습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yang120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