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자컴퓨터 테마주가 급등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양자 컴퓨팅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고 밝히자 매수세가 몰린 모습이다.
16일 오전 9시20분 현재 한국첨단소재는 전일 대비 1350원(23.32%) 뛴 71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이윈플러스(17.98%), 아이씨티케이(15.23%), 엑스게이트(11.98%), 코위버(9.77%), 드림시큐리티(9%), 시큐센(8.83%)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빅테크가 양자 컴퓨터에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자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미트라 아지지라드 MS 전략적 임무 및 기술 부문 대표는 14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올해를 '양자 기술 준비의 해'로 선언했다. 그는 "우리는 신뢰할 수 있는 양자 컴퓨팅 시대의 문턱에 와 있다"며 "우리는 양자 컴퓨터가 의미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발언의 영향으로 미국 증시에서 퀀텀컴퓨팅(55%), 아이온큐(33%), 리게티 컴퓨팅(22%)이 일제히 급등했다.
MS는 또 기업에 양자 기술의 혁신에 대한 통찰과 도구를 제공하는 새로운 '양자 준비 프로그램'(Quantum Ready Program)도 발표했다. 아지지라드는 "비즈니스 리더들이 행동해야 할 중요한 시기"라며 "향후 1년간 양자 연구와 개발이 빠르게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도 는 올해 3월 예정된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GTC 일정을 지난 14일 오후 늦게 발표했다. 3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엔비디아는 '양자 데이'(Quantum Day)도 포함한다고 밝혔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tidskfknara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