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수스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Always Incredible'와 'Ubiquitous AI. Incredible Possibilities'를 주제로 차세대 인공지능(AI) PC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샘슨 후(Samson Hu) 에이수스 공동 CEO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적 AI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수스는 CES를 통해 컨슈머 노트북으로 △젠북 듀오 △젠북 A16 △젠북 A14 △프로아트 고프로 에디션 등을 선보였다.
젠북 듀오는 14인치 OLED 듀얼 디스플레이와 인텔 코어 울트라 X9 시리즈 프로세서, 50TOPS NPU를 결합해 온디바이스 AI 작업 및 고성능 워크플로를 지원한다.
젠북 A16은 1.2㎏ 무게에 3K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초경량 AI 노트북으로 스냅드래곤 X2 엘리트 익스트림 프로세서와 최대 80TOPS NPU를 탑재했다.
게이밍 브랜드 ROG의 플래그십 모델 'ROG 제피러스 듀오 16'은 3K 네뷸라 OLED 듀얼 스크린에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90 GPU를 장착했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