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내년부터 대규모 고정밀 과학·공학계산과 초거대 인공지능(AI) 분야 지원에 동원될 '국가 슈퍼컴퓨터 6호기'의 명칭을 11일부터 22일까지 공모한다.
앞서 KISTI는 지난 5월12일 국가 슈퍼컴퓨터 6호기 구축을 위해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와 3825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내년 상반기 중 구축을 완료하고 공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슈퍼컴퓨터는 시뮬레이션, 빅데이터 분석, 초거대 AI(인공지능)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산시간을 단축하고 정밀도를 높이는 핵심 인프라다. 소재·신약 개발, 기상·재난 예측, 산업계 응용연구 등에서 혁신적인 성과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
페타플롭스(petaFLOPS)는 1초당 1000조번 연산할 수 있는 컴퓨터 성능이다국가 슈퍼컴퓨터 6호기의 구축 목적과 활용 비전을 공유하고 국민적 공감 및 상징성을 담은 명칭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에는 슈퍼컴퓨터를 활용하는 산·학·연 연구자뿐 아니라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29일 KISTI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대상작(1순위)은 6호기의 공식 명칭으로 채택되고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최우수작(2순위)과 우수작(3순위)에는 각 50만원과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yang120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