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텔이 최신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한 인공지능(AI) PC 신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인텔은 28일 서울 강남구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서 '2026 인텔 AI PC 쇼케이스' 기자간담회를 열고 첨단 반도체 공정으로 꼽히는 인텔 18A 기반의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를 탑재한 최신 AI PC 제품군을 소개했다.
한국은 인텔이 이달 초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최신 프로세서를 공개한 뒤 첫 번째 출시 국가 중 하나로 포함됐다.
인텔은 이번 시리즈 3가 압도적인 전력 효율성, 모든 워크로드에서의 고성능 구현, 동급 최고 수준의 그래픽 성능, 강화된 AI 연산 능력 등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조쉬 뉴먼 인텔 컨슈머 PC 부문 총괄은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3은 압도적인 전력 효율과 그래픽 성능, 그리고 x86만의 완벽한 호환성을 갖춘 AI PC의 완성형"이라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 파트너들과 협력해 AI PC 생태계를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으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2 및 시리즈 3을 탑재한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를 비롯해 델, HP, 레노버 등 9개 주요 제조사의 최신 노트북 30여대가 전시됐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