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가 지난해 11월 발간한 라이프스타일 경제 잡지 ‘더 머니이슈 창간호 Vol.1. 1인분의 삶’을 학생과 청년에게 총 2100부 넘게 기부했다.
‘더 머니이슈’는 “돈에 대한 시선이 바뀌면, 삶의 방향이 달라진다”를 주제로 금융을 둘러싼 사회적 이슈를 다양한 시선에서 조명하는 잡지이다. 창간호에서는 ‘1인분의 삶’을 키워드로 자산관리와 소득, 일과 휴식의 균형 등 청년과 학생이 공감할 수 있는 질문을 담아 정답을 제시하기보다 각자의 삶과 연결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기부 물량 중 청년에게 제공된 ‘더 머니이슈’는 1300부다. 토스는 청년이 일상 가까운 공간에서 경제 소식을 접하게 하기 위해 전국 단위의 청년 정책 연계와 공간 운영 경험을 보유한 ‘청년재단’을 기부 협력 기관으로 선정했다.
토스는 또 학생 대상 기부를 위해 전국 동네서점 30여곳과 협업해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더 머니이슈’ 선물 이벤트를 운영하며 660부를 배포했다. 특히 ‘다시서점’과 협업해 올해 폐교 예정인 전국 57개 학교 가운데 중·고등학교 8곳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200부를 기부했다.
도서는 청년재단을 통해 전국 17개 지역 거점 청년센터를 거쳐 전국 249곳의 청년공간에서 활용된다. 각 센터는 공간 내 비치하거나 프로그램 참여 청년에게 증정하는 등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토스는 이번 기부가 청년과 학생들이 금융을 주제로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토론하는 계기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