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디스플레이가 인공지능(AI) PC 대중화에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 인텔과 차세대 IT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1일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내 SDR(삼성디스플레이리서치)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이종혁 대형디스플레이 사업부장(부사장), 이호중 중소형 상품기획팀장(부사장), 한스 촹 인텔 세일즈·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그룹(SMG)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데이비드 펭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클라이언트 세그먼트 총괄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술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인텔의 최첨단 프로세서 칩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개발해 AI 기능이 강화된 고성능 IT 기기 및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한다. 또한 글로벌 전시회에서 인텔과의 협력을 확대해 공동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내달 31일까지 '광화문 교보문고 아트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AI 미디어 아트전 '휴먼스 위드 AI(Humans with AI)'에 참여 중이다. 이 전시는 인텔코리아와 삼성전자가 공동 주최하며, 삼성디스플레이는 AI 미디어 아트에 최적화된 고화질 올레드(OLED) 및 QD-OLED 제품을 지원해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전시에서는 77형 QD-OLED가 탑재된 TV를 통해 AI 미디어 아티스트 김원화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인텔의 AI칩이 탑재된 삼성전자 갤럭시 북5 Pro와 LCD 노트북을 비교 전시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여기서 관람객들은 LCD보다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현저히 적은 올레드(OLED)의 특장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