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자컴퓨터를 개발하는 신생기업(스타트업) SDT는 3일 200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DS자산운용, IBK투자증권, 스페이스타임인베스트먼트, 무림, BYB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이로써 이 업체는 누적으로 470억 원을 투자 받았다.이 업체는 양자컴퓨터 제조에 필요한 각종 장비와 양자암호 기술을 적용해 해킹할 수 없도록 만든 인터넷 카메라 등을 개발한다. 최근 이 업체는 미국과 싱가포르의 양자컴퓨터 개발업체 애니온테크놀로지스와 초전도 양자컴퓨터 개발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애니온테크놀로지스는 양자 컴퓨터의 핵심 반도체(QPU) 기술 및 냉각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또 양자컴퓨터의 QPU를 개발하는 핀란드의 세마이콘과 제휴를 맺었으며, 말레이시아 정부와 양자 컴퓨팅 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최근 체결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이 업체는 양자컴퓨팅 데이터센터를 구축해 여러 산업에서 양자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보안 위협을 원천 차단하고 군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양자점 기술 기반의 카메라를 내놓을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에 양자컴퓨터 상용화를 목표로 한 윤지원 SDT 대표는 "양자 컴퓨팅 기술을 가진 기업 가운데 최초로 내년 증시 상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yang120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