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흔히 ‘데스크톱 PC’라 하면 보통은 책상 위에 올라간 큼직한 상자 같은 PC를 먼저 떠올리고는 한다. 이렇게 데스크톱 PC가 차지하는 공간은 보통 PC의 ‘확장성’이나 ‘성능’ 측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지금까지 기술의 발전은 PC의 핵심 기능 구현을 위해 필요한 공간을 제법 많이 줄였고, 최신 데스크톱 PC를 구입할 때부터 낡아서 폐기할 때까지 생애 주기 전체에 걸쳐 사용되지 않는 공간도 제법 크다.
‘델 옵티플렉스 마이크로 7020(Dell OptiPlex Micro 7020)’은 데스크톱 PC의 기능과 성능을 작은 크기에 담은 초소형 기업용 데스크톱 PC다. 이 제품은 1.18리터(L) 정도의 부피에 데스크톱 PC급 프로세서와 최대 64기가바이트(GB) 메모리와 두 개의 SSD를 장착할 수 있으며 대규모 기업 환경을 위한 뛰어난 관리 기능도 갖췄다. 특히 작은 크기에 힘입어 다양한 형태로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효율적으로 뛰어난 성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델 옵티플렉스 마이크로 7020’은 일반적인 ‘데스크톱 PC’의 인식으로는 상상하기 힘들 정도의 크기를 갖춘 것이 매력이다. 델의 옵티플렉스 데스크톱 PC 제품군은 제품에 따라 타워형 뿐만 아니라 SFF(Small Form Factor), MFF(Micro Form Factor) 폼팩터가 준비돼 있다. 이 중 ‘MFF’ 폼팩터를 사용하는 델 옵티플렉스 마이크로 7020은 178x182x36mm의 크기에 1.18L 부피로 공간 부담을 최소화했다. 무게도 1.09kg으로 가볍다.
이러한 작은 크기는 복잡한 사무 업무 환경에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으로 이어진다. 델 옵티플렉스 마이크로 7020은 평범하게 바닥에 눕혀 놓을 수도 있지만 모니터 옆에 세워 놓을 수도 있고 책상 옆면 혹은 벽에 붙여 놓거나 책상 밑에 붙이는 데도 무리가 없다. 표준 ‘베사 마운트’를 사용한 거치 옵션도 사용할 수 있고 델의 마이크로 폼팩터 올인원 스탠드를 활용해 모니터 뒤에도 붙일 수 있다. 올인원PC와 비교해도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면서도 기능과 성능, 유연성을 더 높일 수 있는 조합이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