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순한 글쓰기 부터 그림, 영상 매체 등등 다양한 창작의 영역에 컴퓨터가 함께 한지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났다.
예전에는 사람이 생각하는 것을 보다 편리하게 구현 해내는 서포트의 역할이 주된 역할이였다면, 이제는 AI라는 환경을 이용해 주도적으로, 스스로 새로운 창작물을 선보이는 상황도 등장하고 있어 창작의 환경에서 있어서 새로운 시대가 열리지 않았나 싶다.
하지만, 그 중심에는 여전히 컴퓨터, PC와 노트북이 있고, 다양한 서포트 환경과 AI 활용을 위해서는 수준급의 하드웨어와 성능이 받침이 되어야하는 것은 여전하다.
특히, 최신 노트북은 CPU에 본격적으로 인공지능의 연산을 돕는 NPU(Neural Processing Unit)가 탑재되기 시작하면서 AI 환경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있다.
다양한 노트북 라인업을 공고히 구축하고 있는 MSI에서도 창작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켜주고, 주도적인 창작을 해낼 수 있는 노트북을 선보이고 있다.
인텔 메테오 레이크 기반으로 구성된 고성능 노트북, MSI 써밋 E16 AI Studio A1VFTG-U7 WIN11이 바로 그것이다.
MSI 써밋 E16 AI Studio A1VFTG-U7 WIN11은 다양한 작업을 위해 노트북을 선택하는 사용자를 위해 구성된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외형 디자인에서 부터, 화려한 게이밍 노트북 스타일이 아닌, 심플하고 카페, 오피스 등 어디서든 활용하는데에 무난한 기본 디자인을 채택한 모습을 보여준다.
기본 폼팩터는 16인치 노트북으로, 컴팩트하면서도 말그대로 깔끔한 블랙 컬러의 노트북이다.
16인치대의 크기이지만, 휴대하는 것도 크게 불편한 수준이 아닌 2kg 초반대 무게, 20mm미만의 슬림한 두께를 갖추고 있어 전용 노트북 가방, 백팩 등의 가방에 넣어서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수준이다.
MSI 써밋 E16 AI Studio A1VFTG-U7 WIN11의 또다른 특징은 힌지다. 360도 회전 힌지가 탑재되어, 노트북의 화면을 후면까지 맞댈 수 있을 만큼 깔끔하게 회전시킬 수 있다.
따라서, 상대편에게 노트북 화면을 보여주기 편할 뿐만 아니라, 후술할 터치스크린으로서의 활용도도 대폭 증가하고, 펜을 활용한 다양한 창작 활동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화면 플립이 가능하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