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02년부터 국악 장학 사업을 운영하며 전통문화 보존에 앞장서 왔다. 이번 기부를 포함해 지금까지 학생 총 779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누적 기부액은 27억6500만원에 이른다. 이는 창업자 폴 리카 회장의 후원 정신을 계승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장학금은 성적 우수 학생에게 전달되며, 회사는 국립국악고등학교의 대표 공연인 목멱한마당도 후원하고 있다. 장학생 출신 졸업생들은 현재 국립국악원과 국립국악관현악단 등에서 활동하며 한국 전통 음악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2024 메세나대상에서 아트 앤 비즈니스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해 2026년까지 자격을 유지한다.
지민주 페르노리카 코리아 전무는 “국악은 K-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국악을 비롯한 한국 문화예술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과 파트너십을 맺고 아트 르서클 프로젝트를 통해 전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후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