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 미디어 대학 김성철 교수가 미디어 대학 설립 60주년을 축하하며 1억 원을 기부했다.
고려대는 오늘 14일(금) 오전 10시 본관 총장실에서 김성철 교수와 ‘학교발전기금 기부식’을 가졌다.
김성철 교수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이후 SK 그룹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서울시의 정보화 개발 및 시스템을 담당했으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초빙연구원을 거쳐 현재 고려대학교 미디어 대학 교수이자 중앙도서관 관장 겸 외국학술지지원센터 센터장을 역임했다.
고려대 미디어 대학은 1965년 신문방송학과로 창과한 이후, 올해 3월부터 미디어 대학으로 승격됐다. 미디어 대학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미디어 전문 대학으로, 이번 학기 신설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학부를 포함 외국인 학생이 40%를 확보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미디어 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부식에서 김성철 교수는 “미디어 대학 설립 60주년을 맞이해 학교를 위해서 작은 마음이라도 보탤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동원 총장은 “쾌척해주신 기금은 미디어 대학 60주년을 기념하고, 세계적인 교육기관으로 성장하는 데 귀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하며, “학교 구성원 모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보낸다”라고 화답했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ㅅㅎ04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