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모든 어린이가 행복해지는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를 실시해 감동사연이 늘고 있다고 2일 전했다. '나눔 키오스크'를 국내 전 사업장에 설치해 참여 직원을 늘리고 모금 속도를 높이는 방안이다.
삼성전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천원을 기부하는 '나눔 키오스크'에 '임직원 재능기부'가 더해지면서 감동사연이 점차 늘고 있다. 3개월만에 2700만원을 모금해 9명의 아동에게 작은 정성을 전달했다.'나눔 키오스크'는 삼성전기 수원, 세종, 부산 사업장의 식당, 로비 등 회사 곳곳에 설치되어 기부 창구 역할을 하는 기기다.
나눔 키오스크 화면에 어려운 아동의 사연을 소개하고, 도움을 주고 싶은 임직원들이 사원증을 태깅하면 회당 천원이 기부되는 시스템이다.모금된 300만원은 사연의 주인공에게 전달되고 바로 인트라넷에 소개되며, 이를 본 삼성전기 임직원들이 다시 기부에 참여해 인원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삼성전기는 키오스크를 처음 설치한 4월에는 목표 금액 300만원 모금에 2주가 소요됐으나, 점차 모금 인원과 태깅 횟수가 늘어나 이제는 9일만에 300만원이 모금되고 있다고 전했다.삼성전기는 국내 임직원 3명중 1명은 '나눔 키오스크'에 참여했고, 참여한 직원 1인당 약 8회를 태깅하는 등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377회를 태깅한 김모 프로는 "어릴 때 가정형편이 좋지 않았던 나와 비슷한 사연을 보고 태깅하게 됐다. 작지만 도움을 줄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해졌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240여 회, 130여 회 등을 태깅한 임직원들이 있는 등 삼성전기 임직원들 사이에서는 선의의 태깅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후문이다.장덕현 삼성전기 사장도 사내 식당을 이용할 때 마다 키오스크에 태깅하며 "아이들이 꿈을 이루는데 작은 도움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많은 임직원들이 나눔의 행복을 느끼면 좋겠다"고 전했다.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