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정보입력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
닫기

로그인폼

커뮤니티COMMUNITY

커뮤니티 > 연애

연인(부부) 사이에 나이차이가 나면 나이 어린 사람이 존댓말 쓰는게 당연할까요?

소고기쨔
LEVEL57
출석 : 103일
Exp. 32%
[등록된 소개글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연인(부부)사이 존댓말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 글 올려봐요.

 

존댓말 쓰는게 좋다, 안좋다, 옳다, 틀리다 의 문제는 아니에요 ! (개인차이, 취향차이 있으니까요)

 

 

제 개인적으로는 쓰는게 좋아서 써요. 싸울 일도 적어지고, 싸우더라도 큰 싸움으로 번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말투도 예뻐지고, 존중하는 느낌도 들고 장점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저런 장점때문에 나이차이 나는 연인에게 존댓말을 쓰는게 좋더라 생각하는데요,

 

쓰는 이유가 '내가 단순히 나이가 적기 때문에'는 아니거든요.

 

주변에는 거의 말 편하게 하는 연인, 부부가 대부분이구요.

 

그런데 현재 만나고 있는 연인과 대화하다가 이런 부분에서 서로 생각하는게 달라서 한번 물어보자! 싶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보통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어리니까 존댓말 쓰는게 당연하다 vs 연인, 부부사이에 그런게 어디있냐. 개인, 취향으로 선택적으로 쓰는거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닉네임
14-03-02
답글 0
추천공감 0
감추기
보이기
삭제
신고
댓글을 불러오는데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댓글입력 ┗답글
┗답글닉네임
14-03-02
감추기
보이기
삭제
신고
댓글을 불러오는데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입력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
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점수 조회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태연의하루입니다. [2]태연의하루02-1928227
연애 게시판 사용 안내 [2]LuckyMan11-2607708
소개팅 호감 멘트 ㅇㅅㅎ0401:25016
최악의 고백 ㅇㅅㅎ0401:25016
고백 멘트 ㅇㅅㅎ0401:25020
10분후에 ~ treeworld06-21026
연상 연하 어디까지??? treeworld06-21027
2030연애관련 소비 treeworld06-21028
꼭두의 계절 vmffotl148806-21032
징크스의 vmffotl148806-21030
사이코지만 vmffotl148806-21030
연애 징크스?? treeworld06-20037
드라마 명대사 treeworld06-20039
모태솔로특징 treeworld06-20035
직장인의 연애와 결혼 ㅇㅅㅎ0406-19047
세대별 연애 횟수 ㅇㅅㅎ0406-19054
연인과의 의견 충돌 ㅇㅅㅎ0406-19051
휘청 yang12006-17057
너라서 yang12006-17059
행복한 꿈 yang12006-17059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특징 ㅇㅅㅎ0406-16054
좋은 여자 특징 ㅇㅅㅎ0406-16054
연애 잘하는 여자 특징 ㅇㅅㅎ0406-16052
달달한 카톡 짤2 ㅇㅅㅎ0406-15062
카톡 썸 ㅇㅅㅎ0406-15062
달달한 카톡 짤 ㅇㅅㅎ0406-15061
연애 명대사+ treeworld06-13065
게시판 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