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정보입력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
닫기

로그인폼

커뮤니티COMMUNITY

커뮤니티 > 연애

연인(부부) 사이에 나이차이가 나면 나이 어린 사람이 존댓말 쓰는게 당연할까요?

소고기쨔
LEVEL57
출석 : 103일
Exp. 32%
[등록된 소개글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연인(부부)사이 존댓말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 글 올려봐요.

 

존댓말 쓰는게 좋다, 안좋다, 옳다, 틀리다 의 문제는 아니에요 ! (개인차이, 취향차이 있으니까요)

 

 

제 개인적으로는 쓰는게 좋아서 써요. 싸울 일도 적어지고, 싸우더라도 큰 싸움으로 번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말투도 예뻐지고, 존중하는 느낌도 들고 장점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저런 장점때문에 나이차이 나는 연인에게 존댓말을 쓰는게 좋더라 생각하는데요,

 

쓰는 이유가 '내가 단순히 나이가 적기 때문에'는 아니거든요.

 

주변에는 거의 말 편하게 하는 연인, 부부가 대부분이구요.

 

그런데 현재 만나고 있는 연인과 대화하다가 이런 부분에서 서로 생각하는게 달라서 한번 물어보자! 싶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보통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요.

 

어리니까 존댓말 쓰는게 당연하다 vs 연인, 부부사이에 그런게 어디있냐. 개인, 취향으로 선택적으로 쓰는거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닉네임
14-03-02
답글 0
추천공감 0
감추기
보이기
삭제
신고
댓글을 불러오는데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댓글입력 ┗답글
┗답글닉네임
14-03-02
감추기
보이기
삭제
신고
댓글을 불러오는데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입력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
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점수 조회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태연의하루입니다. [2]태연의하루02-1928234
연애 게시판 사용 안내 [2]LuckyMan11-2607713
연애 밸런스3 ㅇㅅㅎ0401:21021
연애 밸런스2 ㅇㅅㅎ0401:20018
연애 밸런스1 ㅇㅅㅎ0401:20018
열어둘것 yang12006-24028
소중한것 yang12006-24029
해답 yang12006-24026
소개팅 호감 멘트 ㅇㅅㅎ0406-23041
최악의 고백 ㅇㅅㅎ0406-23044
고백 멘트 ㅇㅅㅎ0406-23047
10분후에 ~ treeworld06-21058
연상 연하 어디까지??? treeworld06-21054
2030연애관련 소비 treeworld06-21055
꼭두의 계절 vmffotl148806-21058
징크스의 vmffotl148806-21053
사이코지만 vmffotl148806-21055
연애 징크스?? treeworld06-20063
드라마 명대사 treeworld06-20061
모태솔로특징 treeworld06-20060
직장인의 연애와 결혼 ㅇㅅㅎ0406-19062
세대별 연애 횟수 ㅇㅅㅎ0406-19066
연인과의 의견 충돌 ㅇㅅㅎ0406-19064
휘청 yang12006-17066
너라서 yang12006-17069
행복한 꿈 yang12006-17066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특징 ㅇㅅㅎ0406-16061
게시판 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