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폼

커뮤니티COMMUNITY

커뮤니티 > 스포츠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 라오스 상대로 스즈키컵 조별리그 첫 경기 완승

dhdld1515
LEVEL29
출석 : 55일
Exp. 18%
[등록된 소개글이 없습니다]

 

베트남은 8일 라오스 비엔티안의 뉴 라오스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라오스와 스즈키컵 조별리그 A조 1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2008년 대회 우승팀인 베트남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4강 진출이라는 역사를 쓴데 이어 이번 대회에서 앞세워 10년 만의 우승을 노리고 있다.


박항서 감독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당시 와일드카드로 스트라이커를 맡았던 응우옌 안둑을 최전방에 배치한 4-2-3-1 전술을 들고 나왔다. 경기 시작과 함께 거세게 라오스를 몰아치며 기회를 엿봤다.

전반 6분 루엉 쑤언 쯔엉의 중거리 슈팅으로 공세의 포문을 연 베트남은 전반 11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기선을 제압했다. 도안 반 하우가 왼쪽 측면에서 내준 크로스를 응우옌 안둑이 잡은 뒤 볼을 내줬고, 쇄도하던 응우옌 콩 푸엉이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라오스의 골 그물을 흔들었다.

베트남은 전반 추가 시간 응우옌 안둑의 헤딩 추가골이 터지면서 전반을 2-0으로 마쳤고, 후반전에도 계속해서 공세를 이어갔다. 그리고 후반 23분 응우옌 꽝 하이가 페널티 지역 오른쪽 부근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에서 절묘한 왼발 슈팅으로 쐐기골을 터뜨리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스포츠경향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덧글 0
닉네임
14-03-02
답글 0
추천공감 0
감추기
보이기
삭제
신고
덧글을 불러오는데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덧글입력 ┗답글
┗답글닉네임
14-03-02
감추기
보이기
삭제
신고
덧글을 불러오는데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덧글이 없습니다. 덧글을 달아주세요~!
덧글입력
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점수 조회
게시판 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