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폼

커뮤니티COMMUNITY

커뮤니티 > 스포츠

[빙상] 심석희 폭행 조재범 코치, 中대표팀 합류

종두
LEVEL4
출석 : 7일
Exp. 83%
[등록된 소개글이 없습니다]

 

 

한국 여자쇼트트랙 심석희(21) 선수를 폭행했던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가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에 합류했다.

조 코치는 아직 정식 계약을 하지 않았지만 조만간 계약을 마치고 중국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대대적으로 팀을 보강하고 있다. 송 코치와 조 코치도 그 일환으로 합류하게 됐다.

빙상경기연맹 특정감사 결과 조 코치는 2018 평창올림픽을 앞둔 지난 1월 16일 진천선수촌의 밀폐된 공간에서 심석희를 발과 주먹으로 수십 차례 폭행한 사실이 드러났다. 감사에서 확인된 폭행은 2018년에만 3차례였다.

당시 공포심을 느낀 심석희 선수는 선수촌을 이탈해 문재인 대통령의 진천선수촌 방문 일정에도 참석하지 못했다. 결국 조 코치는 지난 1월 대한빙상경기연맹 스포츠공정위원회에 회부돼 중징계를 받았고 국내에서 지도자로 활동할 수 없게 됐다. 조 코치가 중국 대표팀에 합류하면서 국제대회에서 다시 심석희와 마주치게 되는 상황도 가능해졌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덧글 0
닉네임
14-03-02
답글 0
추천공감 0
감추기
보이기
삭제
신고
덧글을 불러오는데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덧글입력 ┗답글
┗답글닉네임
14-03-02
감추기
보이기
삭제
신고
덧글을 불러오는데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게시물에 덧글이 없습니다. 덧글을 달아주세요~!
덧글입력
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점수 조회
게시판 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