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몇 년간 k270쓰다가 연결이 자꾸 끊기길래 동일모델을 하나 더 샀는데, 이건 사자마자 연결이 끊기길래,
usb 단자 문제인가 해서 온갖 포트에 다 꼽아보고, 유니파잉 수신기 문제인가 해서 하나씩 다 교체해 봤습니다. 4개 있거든요.
답이 없길래 그냥 버리고 한동안 유선키보드 썼습니다.
그러다 줄이 걸리적거려서 결국 mx keys 샀습니다. 비싼만큼 덜 끊길 거라고 생각했는데, 끊기는 빈도는 줄은 것 같지만 여전히 끊기긴 하더라고요.
특히 연속적으로 입력할 필요가 있는 겜할 때 체감이 심합니다. 하루에 한 번 씩은 걸리는 거 같네요. 딱 한 번 끊기는 게 아니라, 한 번 시작되면 10에서20초에 걸쳐 간헐적으로 끊깁니다.
게임 말고 걍 이렇게 설렁설렁 타자 칠 땐 끊기지 않습니다. 제가 체감을 못하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요.
검색해 보니까 pc본체에 꼽으면 유니파잉 수신기가 삽입된 usb단자의 온도가 올라서 수신기가 맛이 가는 거라길래, 안 뜨겁게끔 연장선 사서 끄트머리에 꼽아 봤습니다. 아무 효과 없었습니다.
같은 유니파잉 수신기로 연결되는 mx anywhere 시리즈 마우스는 지금껏 3개를 썼는데, 셋 다 전혀 끊기지 않았습니다. 특히 그 중 하나는 4년 넘게 쓰고 있는데도 끊김으로 빡친 기억이 없네요. 게임할 때 키보드만큼 마우스도 연속적으로 움직이는데 말이죠.
원래 무선 키보드는 끊기는 거 감수해야 하나요?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쁘밍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