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트] 한예슬 기자 = 크리스마스에 연인과의 특별한 데이트를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특별한 날, 가장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계획을 짜다 보면 며칠 전부터 행복해지기도 한다.
그런데 의외로 크리스마스 전후에 연인들이 헤어질 확률이 더 증가한다고 한다.
이와 관련된 연구를 한 미국 애리조나 대학의 모스 교수는 "'특별한 날'이라는 생각에 높은 기대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데이트에 대한 기대가 높을수록 충족되지 못하면 실망이 커지고 갈등으로 이어진다는 설명이다.
기대를 조금 내려놓고, 그 대신 서로에게 집중한다면 당신을 향한 연인의 진심이 느껴질 것이다.
크리스마스 때 연인과 싸우지 않고 달달하게 보내기 위한 5가지 팁을 소개한다.
1. 데이트 계획은 대충 세우고 대충 지킨다
크리스마스 만큼은 완벽한 데이트 날로 만들고 싶은게 모든 커플의 마음이다.
하지만 현실은 '완벽'하기가 쉽지 않다.
집 밖으로 한 발자국이라도 나가는 순간부터 사람이 너무 많아 계획이 틀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전부터 함께 가자고 말해놨던 맛집이 있다면 포기해야 할지도 모르고 예약도 안 돼 짜증이 치솟을 지도 모른다.
차라리 널널하게 계획을 짜서 일정이 틀어질 것을 대비하는 것이 좋다.
2. 다른 일정과 충돌하지 않도록 한다
크리스마스에 커플이 가장 많이 싸우는 이유 중 하나가 다른 일정 때문이다.
갑자기 어쩔 수 없는 일이 발생했을 수도 있지만, 실수로 혹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 중복 약속을 잡는 경우도 있다.
연인을 위해 이날 만큼은 다른 약속 없이 일정을 비워두자.
3. 크리스마스는 단 둘만의 시간, 남이랑 비교하지 말자
물론 크리스마스에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남과 비교를 하는 사람은 절대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없다.
크리스마스에 가장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감사하고 행복해야 한다.
해당 게시물에 음란물(아동 포함), 도박,광고가 있거나 바이러스, 사기파일이 첨부된 경우에 하단의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단, 정상적인 게시물을 신고할 시 사이트 이용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treeworld 님의 최근 커뮤니티 글.